-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주)이앤 노영훈 대표(사회복지사)2023년 계묘년 새해 첫날에 복이 터졌다. 귀한 복어(鰒魚) 다섯 마리를 선물 받은 것이다. 동해 바닷가에서 아버지와 낚시 할 때 잡혔던 복어와는 차원이 달랐…
(주)이앤 노연훈 대표(사회복지사)12월이다. 한 해의 마지막 달은 아쉬움과 희망이 공존한다. 점점 더 추워지는 날씨는 몸과 마음을 정돈하라는 메시지. 그리고 떠오르는 입맛의 기억! 고향집 대봉의 맛이다…
지난해12월 26일 국회 의원회관대회의실에서 600여명의 장기요양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토론회가 개최됐다. 토론회에 앞서 발제자와 토론자 및 내빈이 기념촬영하고 있다.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원…
전 세계적으로 비고의적 사고로 인한 사망원인 중 두번째인 낙상 사고.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하면 매년 약 424,000명이 낙상으로 인해 사망하고 있다. 이처럼 ‘낙상’이란 단어 앞에 ‘겨울’과 ‘…
우리 어르신들은 위대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좋으셨지만, 정작 본인들은 노후준비도 못하시고, 자식 뒷바라지만 하다가 건강까지 잃어버려 노인성질병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어르신들의 정신적, 육체…
녹십자 산하 헥톤프로젝트에서 운영하는 또하나의가족(이하 또가)의 교육지원 프로그램이 날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가는 장기요양 플랫폼으로 노인을 모시는 일반 부양자, 장기요양기관 그리고 장기…
맞춤형 프로그램은 각 노인요양시설이나 주야간보호기관에 외부강사 2인 이상으로 월 16회를 운영하여 다양하고 질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제도이다.프로그램을 지도하는 외부 강…
수급자 보호자 K씨가 제보한 사진으로 무릎 괴사상태가 심각한 수준이다.수급자 보호자에 의해 건보공단이 운영하는 서귀포공립요양원의 노인학대 의혹이 제기됐다.수급자 보호자에 따르면, 추석전날 …
(소방) 화재 발생 시 대피가 어려워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경찰) 자칫 어르신이 감금되어 인권 침해가 우려된다(시설) 어르신이 추락할 수 있다(노인보호전문기관) 보호자 요구 날로 강해진다15일 양주…
지난 12일 오전 포항시 북구 중앙동의 한 골목 그늘에서 노인일자리 사업 환경미화 참여자들이 앉아 쉬고 있다포항 지역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이 야외근무 특성상 여름철을 맞아 온열질환 등에 그대로 노출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