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노인요양시설에 근무하는 장기요양요원 절반 이상이 지난 1년간 돌보는 노인 또는 그 가족에게 욕을 듣거나 폭행을 당한 것으로 조사됐다. 정원 30명 미만 노인요양시설의 종사자는 3명 중 1명꼴로 성희롱을…
헥톤프로젝트 ‘또하나의가족’, 하이케어솔루션과 MOU 체결▶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과 장기요양 월간지 ‘월간장기요양’ 상호 협업본지는 헥톤프로젝트와 지난 20일 여의도 헥톤프로젝…
박병철 변호사Q. 장기요양기관에 신성불가침(겸직불가)으로 비유되는 직종이 있나요? A. 그렇습니다. 현재 장기요양보험체계에서는 직접 인력인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물리(작업)치…
박병철 변호사Q. 방문요양의 사회복지사 등 배치가산기준이 무엇인가요?A. 정부는 장기요양급여비용 등에 관한 고시(제2013-160호)에서 방문요양기관(20인 이상)에 사회복지사 가산을 신설하여 다양한 서비…
노인장기요양보험법 시행규칙이 엄혹하게 개정됐다. 그동안 5년 이내 두 번째 현지조사를 받고 급여비용 환수 후 두 번째 행정처분을 받게 될 경우라 할지라도 같은 기준의 업무정지 처분을 받아왔다. 그러…
김호중 발행인노인복지법 시행규칙에서는 노인의료복지시설과 재가 노인복지시설의 직원배치기준을 각각 두고 있다. 즉, 시설 의장, 사무국장, 사회복지사, 의사 또는 계약의사, 간호(조 무)사, 물리(작업)…
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한 것처럼 서류를 가짜로 꾸며 약 6억원의 급여비용을 타낸 재가센터가 건보공단의 고발로 적발됐다.경기 일산서부경찰서는 사기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법 위반 등의 혐의로 요양시설 센…
장기요양기관에 대한 현지조사는 소위 저승사자를 만난 기분이라고 현장의 목소리는 떨고 있다. 부정청구로 판정되면 부당이득에 해당하는 부분을 환수함은 물론 자동적으로 업무정지처분을 받게 되기 때문…
1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