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국민의힘 김미애 의원고령화가 가속화되고 있지만, 정부의 노인장기요양등급 심사가 부실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혜택을 받아야 할 노인들이 지원받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보건복지부의 돌봄정…
정부가 2025년 복지 예산을 125조6565억 원으로 편성했다. 이는 올해(117조445억 원, 보육 예산 제외)보다 7.4% 증가한 수치로, 금액 자체는 늘었지만, 지난 5년간 평균 증가율(11%)에는 미치지 못한다. 정…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진성준 의원(더불어민주당)은 국공립 장기요양기관을 확충해 어르신 돌봄을 강화하는 ‘노인장기요양보험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진성준 의원에 따르면, 현재 장기요양서비스는 20…
얼마 전, 보훈요양원의 부정수급 문제가 도마에 올랐는데 이번 국정감사에서 환수금액과 행정처분 내용이 밝혀졌다.이정문 의원(더불어민주당)이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인 이용호 무소속 의원이 13일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제출받은 노인장기요양보험 신청 현황 자료에 따르면, 노인장기요양보험 대상자임에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가 5년…
우리나라 전체 노인 인구의 10%가 이용하는 노인장기요양보험의 부정수급 사례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미환수 금액도 수백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데 대한 좀더 세부적인 내용은 전문적인 분석…
김성주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 김성주 의원(더불어민주당/전주시병)은 15일 열린 국민건강보험공단 국정감사에서 초고령사회를 앞둔 시점에서 노인들의 질병 예방·완화를 위해 방문간호 재가급여 서…
1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