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보건복지부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의료 서비스를 더욱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설치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복지부는 오는 11월 12일부터 12월 3일까지 '2025년 장기요양 재택의…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장기요양기관이 제외된 2023년 사회복지종사자 보수수준 및 근로여건 실태조사 결과를 1일 발표했다.사회복지사를 비롯해 사회복지 분야 종사자들이 지난해 월평균 315만 원의 보…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10월 29일(화) 2024년 제4차 장기요양위원회를 개최하고, 2025년도 장기요양보험료율이 올해와 동일한 소득의 0.9182% (건강보험료 대비 12.95%)로 결정되었다고 밝혔다.2025년도…
장기요양보험재정이 흑자로 유지되있다(23년 장기요양 재정현황, 보건복지부)내년도 장기요양보험료율이 동결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최근 건강보험료율이 올해와 동일하게 유지된 데 이어, 장기요양보…
금융위원회 청사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지난 26일 보험개혁회의를 통해 장기요양실손보험의 보상범위를 확정했다.장기요양급여 과다이용과 장기요양보험 재정 악화 우려를 고려하여 급여 부문은 …
최근 일부 노인복지시설에서 사회복지사 등이 치매 노인이나 무연고 노인의 재산을 횡령하는 사건이 발생하여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보건복지부는 노인복지시설의 유류금품 관리 실태를 철저히 점…
앞으로 요양병원에 4개월 이상 장기 입원하는 경우, 환자의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본인이 부담해야 할 의료비가 증가하게 된다.보건복지부는 오늘 국무회의에서 이러한 내용을 포함한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국민건강보험공단은 7월부터 12월까지 '재가노인주택 안전환경조성 2차 시범사업'을 진행하며, 30일부터 서비스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 시범사업은 장기요양 재가수급자의 낙상 및 미끄럼 방지를 위…
노인요양시설에서 세탁하는 장면=챗지피티2024년 노인보건복지사업안내에서 세탁물관련 지침이 변경된 내용이 있습니다. "전량 위탁을 하더라도 시설 종사자가 신고한 직종의 업무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
법무부(장관 박성재)와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6월 28일(금), 제0차 장기요양위원회를 통해 중요한 계획을 발표하였다. 이 계획은 ①국내 대학을 졸업한 외국인 유학생이 요양보호 분야에 취업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