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국민건강보험공단 감사실 학습동아리 ‘호시우보(虎視牛步)’팀은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 품질분임조 부문에서 ‘ICT를 활용한 감사행정 업무 프로세스 개선’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국민건강보…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 성과공유 심포지엄’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20일(수)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인공지능 시대의 빅데이…
장기요양기관 간호인력 역량강화 교육 모습. (사진=건보 천안지사)국민건강보험공단 천안지사는 지난 23일 장기요양기관 입소시설 간호인력 대상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24일 천안지사에 따르…
국민건강보험공단국민건강보험공단 직원의 친인척이 운영하는 장기요양기관에서 발생한 부당 청구는 장기요양기관 운영에 대한 도덕적 해이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다.박희승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건보…
한국이 노인 인구 1천만 명 시대에 접어들면서, 일부 노인 장기요양시설에서 부당하게 청구한 요양 급여 비용이 최근 5년 사이 3배로 증가한 것으로 밝혀졌다.19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여당 간사인 김미애…
국민건강보험공단이 2023년 재가급여 정기평가 최하위(E) 등급기관과 평가 미실시(불가)기관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관리를 위해 수시평가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수시평가 대상은 최하위 등급…
국민건강보험공단 충주지사가 최근 충주장기요양기관협회와 '장기요양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지역 내 장기요양 서비스의 질적 개선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해결책…
앞으로 5년간 건강보험과 노인장기요양보험에 정부가 80조 원 이상의 재정을 투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법적으로 정해진 건강보험료와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수입의 일정 비율을 정부가 지원해야 하기 때…
최근 일부 언론에서 장기요양기관의 허위청구 문제와 건강보험공단 직원 친인척 연루 의혹을 제기하며 논란이 일고 있다. 이에 대해 보건복지부는 사실관계를 명확히 하고, 향후 장기요양기관에 대한 사후관…
지난해 5천명 이상이 노인장기요양보험 신청서를 제출한 후 심사 중 사망해 혜택을 받지 못한 것으로 밝혀졌다.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미애 국민의힘 의원이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