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우리기관 1% 옥에 티가 나머지 99%를 결정합니다.물기 있는 곳에서 미끌..낙상물 몇방울 때문에..침대에 옷이 걸려 털썩..낙상1mm의 유격 때문에..시설물 나사가 풀려..추락나사 1개 때문…
그만두겠다는 요양보호사에게 폭언과 집에가지 못하면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다. 홀로 수급자 가정에서 근무하는 요양보호사 안전문제는 계속 지적되고 있어 대책이 시급하다. 지난해 12월 이웃집 장애인을 …
JTBC 보도 갈무리서울의 한 양로원 원장 아들이 양로원 노인들에게 지급된 기초노령연금을 가로챈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JTBC보도에 따르면 서울 종로경찰서는 정부 지원으로 운영되는 서울의 …
낙상사고로 왼쪽 눈에 피멍이 든 할머니. 보호자 제공지난 5월 어르신 급식관련 뉴스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됐다. 밥과 국 그리고 반찬을 믹서기로 갈아 제공하거나, 한 그릇에 모두 섞어 제공하는 모습이 언…
중앙요양원은 2005년 개원한 150명 입소 시설로서, 김장환 목사(극동방송 이사장)가 유치한 스완슨기념관유지재단이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다. 수도권 장기요양시설 중에서는 수원시는 물론 경기도에서도 손…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이하, 부흥복지관)은 7월 31일과 8월 1일, 양일간 비대면 봉사활동 2021 마을이벤트 × 청소년사회복지학교 ‘놀면뭐하니? 슬기로운 마을생활’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다음 …
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한 것처럼 서류를 가짜로 꾸며 약 6억원의 급여비용을 타낸 재가센터가 건보공단의 고발로 적발됐다.경기 일산서부경찰서는 사기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법 위반 등의 혐의로 요양시설 센…
[인권문자]어르신의 거짓말 '괜찮아'어르신들의 전형적인 거짓말이 있습니다.자식들이 걱정할까 싶어늘 거짓말을 하시는 겁니다.‘괜찮아’...하지만어르신들의 마음과 몸은늘 괜찮지 않…
서울고등법원 제14민사부(재판장 이광만)는 민소현씨가 제기한 김영달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회장 2대 회장지위부존재확인을 구하는 소송을 지난 7월22일(목) 기각했다.(2020나2038844)요양보호사 권익보호…
충남 천안시 한 간호직 공무원이 19일 자정께 두정동 먹자골목 내 이동 선별검사소 운영을 마친 후 무더위 속에 장갑을 끼고 검사자를 돌보다 허물이 벗겨지고 부르튼 손을 보여주고 있다.충남 천안시 이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