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안녕하세요무더위와 함께 코노나 19 재확산 소식에도 불구하고여러분의 애쓰심에 감사드립니다.오늘의 인권문자 주제는 약입니다.어르신이 드시는 약물은 형태에 따라물약, 캡슐, 가루약, 정제 등으로 나뉩…
[인권 문자] 멍과 상처 보기안녕하세요폭염과 장맛비가 교차하는 가운데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어르신 몸에 난 멍은여러 오해를 불러옵니다.누군가에게 맞지 않았는지낙상한 것은 아닌지 등보호자 입장…
황수연 서울 강남구지회장황수연 대한노인회 서울 강남구지회장(81‧중앙회 이사)이 사회복지사 2급을 최근 취득했다. 황수연 지회장은 80세가 넘었다.사회복지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최소 사회…
최근 장맛비와 함께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무더위속에서어르신들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시는여러분께 머리숙여 감사드리며아래 몇가지를 공유하고자 합니다.여름철 에어컨은체온 유지를 위해…
안녕하세요요즘은 장마철입니다.습도가 높아각종 세균이나 곰팡이 번식이 잘되는계절인데요.세균과 곰팡이 때문에생활실에서 악취가 날 수 있습니다.빨래가 덜 마르면 역시어르신 몸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
20일부터 대면 면회가 허용됐습니다.코로나 19 백신을 접종받지 않아도 가능합니다.외출 외박도 자유로워졌습니다.많은 가족 친지들과 대면함에 따라주의사항이 있습니다.먼저 어르신들의 손발톱 정리…
6월 15일은 노인학대예방의 날입니다.UN은 매년 6월 15일을‘세계노인학대인식의 날’로 지정했고우리나라도노인학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관심을 유도하기 위하여매년 6월 15일을 …
스트레스가 적당할때신체와 정신에 활력을 준다고 합니다.그러나 스트레스가 강하면자극에 대해 강한 반응이 나온다고 합니다.수급자 어르신은절대 보호대상임에도 불구하고신문이나 방송에서 보여주는노인…
어르신들은 신체기능이 취약하기 때문에늘 살펴드려야 합니다.낙상예방을 위해어르신들의 이동을 관찰해야 하고상처부위가 덧나지 않도록드레싱에 소홀해서는 안됩니다.목욕하는 날에는몸에 멍이 들었는지,…
최근 요양병원에서다시 만난 할아버지 모습에보호자가 충격을 받았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어르신은 80KG의 건강한 분이었는데요양병원에 입원한 지 7개월 만에어르신은이동식 침대에 실려 나왔다는 것입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