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올해 광주시가 폭염 기간만이라도 안전한 작업터에서 노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평소에도 안전하게 폐지를 주울 수 있도록 추가 대책도 마련했다. 지난해 극심한 폭염에 '폐지 줍는 어르신' 피해…
‘인솔(신발깔창)형 배회감지기’가 실종 치매어르신 발견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8일 과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치매어르신 실종예방을 위해 과천서와 과천시는 지역공동체 업무협…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5월 24일(금) 14시에 장기요양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서울요양원(서울 강남구 소재)을 방문하여, 기관의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현장방문…
한국지역난방공사가 노인복지 주택의 난방 요금을 최대 30% 낮춘다.한난은 정부의 노인복지 정책에 부응하고,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이런 내용의 열공급규정을 개정하고 6월 1일부터 적…
파주시 월롱면은 지난 24일 월롱면 대회의실에 ’어르신 통합돌봄 데이‘를 운영했다.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된 ’어르신 통합돌봄 데이‘는 소외된 저소득층 어르신 130명을 대상으로 의료지원과 선물…
부안군 계화면 복지기동대가 지난 24일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홀몸어르신 세대를 방문해 현관에 경사로를 설치하는 주거환경개선 지원활동을 펼쳤다고 27일 밝혔다.계화면 복지기동대는 지난 3월부터 ‘함께…
전남 장흥군이 인구 고령화와 노인치매 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을 개원·운영 중이라고 26일 밝혔다.지난달 개원한 ‘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은 치매 어르신 16명…
서울시가 오는 7월부터 관내 경로당 이용자들에게 단계적으로 주 5일 점심 식사를 제공한다.서울시는 경로당 점심 제공 확대를 위해 총 47억원(양곡·부식비 17억원, 점심도우미 30억원)의 추경예산을 편성…
출판기념회에서 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회복지사들이 전문성을 갖추고 다양한 역량을 발휘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공감하는 부분이다. 그러나 열악한 처우와 환경 속에서 많은 사회복지사들이 체…
400여 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지역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남양주장기요양기관시설협회(회장 전한욱)는 지난 24일 삼패공원 수례국화밭에서 협회 내 장기요양기관에 입소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