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가로림만 갯벌(서산시 제공)요양시설 입소자 관리에 빨간불이 또 켜졌다. 20일 오후 1시께 충남 서산시 지곡면 중왕리 가로림만 갯벌에서 70대 어르신이 쓰러져 있는 것을 인근 둘레길을 산책하던 행인이 발…
국민건강보험공단국민건강보험공단 직원의 친인척이 운영하는 장기요양기관에서 발생한 부당 청구는 장기요양기관 운영에 대한 도덕적 해이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다.박희승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건보…
생후 2개월 된 아기에게 성인용 감기약을 먹여 사망에 이르게 한 사건이 발생해, 30대 부모와 지인이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13일 법조계에 따르면, 창원지방법원 형사5단독 재판부는 과실치사 혐의로 기소…
부산의 한 노인복지센터에서 노인 일자리 사업 보조금 약 10억 원을 횡령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사회복지사와 센터장에게 실형이 선고됐다.부산지방법원 형사6부(재판장 김용균)는 11일 특정 경제범죄 가…
변호사 박병철무연고 어르신 잔여재산 처분과 관련하여 500만 원 이상 유류금품은 재판에 의해 적극적으로 상속인을 찾아주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연고자가 시설에 입소한 경우 유류품을 시설 임…
노인요양시설에서 음식물이 기도를 막아 사망한 사건이 발생해 요양보호사와 시설장이 유죄 판결을 받았다. 이 사건에서 근무 기간이 짧은 요양보호사를 배치해 적절한 관리를 하지 않은 점이 문제가 되었다…
노인요양시설에서 죽을 제공하는 모습=챗지피티음식물 삼킴 장애를 가진 80대 환자에게 죽을 급히 먹여 숨지게 한 60대 요양보호사가 2심에서도 유죄를 선고받았다.광주지법 제1-2형사부(재판장 연선주)는 …
태안경찰서충남 태안의 한 요양원에서 남성 입소자가 여성 입소자를 성추행했다는 신고가 접수되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이번 사건은 노인학대 예방 교육과 CCTV 모니터링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
사건 재구성=챗지피티경기도 안양시의 한 아파트 15층 발코니에서 추락 위기에 놓인 치매 어르신이 무사히 구조됐습니다.16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24분쯤 “아파트 발코니에서…
요양보호사, 거리 둔 채 휴대전화 보며 걸어사건을 재구성한 참고 이미지=챗지피티휴대폰 때문에 결국 이 사달이 벌어질 것이라는 예측이 현실화 됐다.최근 보도에 따르면 거동이 불편한 80대 어르신 산책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