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지난달 31일 ‘2024년 어르신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발대식과 안전교육을 실시했다.발대식과 안전교육은 이날 시작으로 14일까지 총 5회 열린다.‘어르신 일…
부산 기장군은 관내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가 운전면허증을 반납하면 10만 원 상당의 전통시장상품권(온누리상품권)을 제공하는 정책을 1일부터 시행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고령 운전자가 자진해서 면허를 …
서울 용산구가 지난달 31일 용산아트홀 대극장에서 ‘2024년 어르신일자리 통합발대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이날 발대식에는 27개 사업단 소속 어르신 중 780여명이 참석해 2024년 어르신일자리 사업…
울진군은 5일부터 15일까지 2024년 상반기 어르신 돌봄놀이터 참여자 60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60세 이상, 비만도 25 이상 우선, 지역주민 60명을 대상으로 하며 울진군보건소 건강증진실과 울진국민체…
경기 과천시가 관내 운행 버스 교통비 지원에 나선다. 어르신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4일 과천시에 따르면 현재 관내에는 신도시 개발 및 재건축 등으로 급격한 인구 유입을 보이는 가운데 관내 이동권 …
거동이 불편해 집중적인 돌봄을 필요로 하는 노인은 상대적으로 건강한 노인에 비해 경제 상황이 열악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럼에도 이들 가운데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로 제공되는 돌봄서비스를 신청한 비율…
천안시는 지난 30일 노인의료돌봄 통합지원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15개 협업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에 참여한 협업기관은 천안의료원, 해맑은 한의원, 천안재활병원, 새로나병원,…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지역의 특색에 맞는 통합돌봄 모델을 구축하며 돌봄사각지대 해소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민선8기 공약사항인 통합돌봄시스…
충주시는 올해 총 100곳의 경로당을 방문해 노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찾아가는 구강관리 서비스는 치과의사 1명, 치과위생사 1명으로 구성된 구강건강관리팀이 경로당…
서울시가 65세 이상을 위한 임대주택인 ‘어르신 안심주택’을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무주택 고령자들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도심에 살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다.시는 “오는 2월부터 사업 대상지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