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2025년, 장기요양의 모범생들이 공개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부적정 청구 ‘제로’의 성적표를 받은 전국 420개 장기요양기관을 ‘청구그린(Green)기관’으로 선정했다. 이들은 단순히 잘한 게 아니라, 다…
27일 서귀포시청 별관 문화강좌실에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1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회계처리 등 시설 운영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올해 처…
충청북도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서 장기요양요원 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을 위한 예산이 확보됐다고 밝혔다.장기요양요원 지원센터는 충청북도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조례에 따라 설치되는 센터로, 장기요양…
간담회 후 단체사진 촬영모습 (사진=미추홀구의회)인천시 미추홀구의회가 25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남부지사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현안을 논의했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가결된 ‘미추홀구 장기 요양 …
복지부는 25년 노인보건복지사업안내에서 세탁물을 전량 위착한 경우, 시설에서 일체 세탁을 할 수 없도록 예외적인 인정사유를 삭제 처리했다. 전량 위탁시 내부에서 세탁할 경우 인력배치기준 위반이 될 …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보험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5대 분야에서 11개 주요 과제를 추진한다고 16일 발표했다.먼저,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하여 보험사 자회사가 운영할 수 있는 사업 영역이 확대…
가상의 노인복지주택(이미지=Gemini)보건복지부가 노인복지주택사업 활성화를 위해 관련 규제 완화에 나섰다. 지난달 28일, 보건복지부는 노인복지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을 입법예고하고, 4월 8일까지 의견…
요양병원에서 인권침해가 발생해도 병원에 가해지는 처벌이 없어 개선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감사원 차원에서 제기 됐다.노인학대사례가 발생한 요양병원 92곳에 2021년부터 2년간 60억원대의 지원금이…
서울 영등포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 병원 등에 입원하거나 요양시설에 입소하지 않고도 의료 서비스를 가정에서도 받을 수 있다.‘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은 의…
지난해 건강보험을 통해 노인장기요양급여 14조8천억원 가까이 지출되면서 또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5년 전의 2배 규모다.20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미애 의원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