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행남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왼쪽)이 권석필 경기도자원봉사센터장(오른쪽)과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경기도) |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오행남)이 지난 20일 경기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석필)와 노인학대 예방과 인권 보호 강화 및 경기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지역사회 내 노인학대 예방과 노인 인권 보호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자원봉사 개발, 도민의 자원봉사 참여기회 확대 등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세부내용으로는 △노인학대 적극 신고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교육과 홍보 △경기도민의 자원봉사 프로그램 지원 등이 있다.
특히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는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이 개발한 노인학대 예방 교육 영상(교육명: 노인을 바라보는 시선)을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 ‘자원봉사다움’에 게재해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자원봉사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알릴 예정이다.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 오행남 관장은 “자원봉사자는 지역사회 곳곳에서 활동하기 때문에 지역 소식과 노인학대를 좀 더 빠르게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경기도에 있는 모든 자원봉사자들이 노인학대 예방교육을 통해 노인학대 신고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적극적인 신고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의 노인학대 예방 교육은 고령화 사회의 문제, 노인학대 현황, 노인학대 상황 속 특성, 노인학대 신고 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