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령화시대를 목전에 두고 어르신들의 문화적 욕구와 건강에 대한 관심도는 높지만, 우리 사회는 그 준비 정도가 충분하지 않다. 노인의 소외문제와 건강문제라는 이중고를 해결해야하는 과제가 시급하다.
커넥트웰은 이 문제 해결에 나선 젊은 기업이다. 노인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육과 문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인재들이 모여 지역별 인재양성에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지난 3월 춘천스쿨을 필두로 벚꽃이 지나간 4월, 시흥스쿨이 시작된다. 교육은 한국예술융합교육협회, 시니어헬스플랫폼 전문기업 ㈜커넥트웰이 공동 주관한다.
이 과정은 시니어산업을 주도해 나갈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이수자에게 시니어인지플레이 지도사 자격증이 수여된다. 백세누리 전문강사로 취업연계도 가능하다.
교육경영가, 시설장, 센터장, 실버 사업가, 시니어 전문직 종사자, 사회복지사, 특수교육 전문가, 유아교육가, 예술치유전문가, 그 외 시니어 교육 및 사업에 관심을 가진 전문인 또는 일반인이 대상이다.
시니어 교육의 이론과 현장사례 중심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수진은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됐다. 특히 시니어 인지교육의 다차원적 아트테라피를 주제로 다루고 있다.
커넥트플레이 시니어의 독특한 철학은 연구개발로 이어져 인지재활기법, 뮤직테라피, 오감각플레이, 관계디자인, 시니어무브 등 특허취득과 ISO9001품질인증을 받았다.
전문강사는 요양원이나 주야간보호기관에서 활동 가능하다. 즉, 요양원과 주야간보호기관에서 입소어르신의 건강수준 유지ㆍ개선 등을 위해 수급자 상태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한 경우 가산 수가를 받기 때문에 어르신과 시설 측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시흥스쿨 1기 모집은 2022년 4월 20일 마감되며, 4월 22일 금요일 저녁, 4월 23일 토요일 양일간, 한국예술융합교육협회(시흥)에서 진행된다.
커넥트웰 도경희 대표는 "사람이 사람에게 가장 크고 예쁜 꽃이듯, 백세누리 과정을 이수한 전문가들이 어르신들께 꽃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