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백석대학교, 장기요양 최고경영자과정 개설한다

노인복지 특성화, 장기요양 현장과 신경망 연결
강기정 교수(우)와 김호중 대표가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문화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강기정 교수)과 (주)하이케어솔루션(대표 김호중)이 2025년부터 장기요양 최고경영자 과정(백석대학교 장기요양AMP)을 공동으로 운영하기 위해 5일 협약을 체결했다. 

이 과정은 장기요양 분야의 최고 경영자를 대상으로 고시, 평가, 회계, 노무, 인권, 인공지능 등 전문성을 강화하고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총 12회에 걸쳐 진행되며, 1일 5시간씩 강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 및 취업과 창업을 위한 지역사회 연계 협력을 강화하며, 지역사회 내 인프라 구축과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는 데 있다. 

주요 협력 사업으로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홍보, 취업 촉진 사업 지원 및 커리어 컨설팅, 지역사회 인프라 구축,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다양한 협력 활동이 포함된다. 협약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와 비밀유지 의무도 명시되어 있으며, 협약은 서명일로부터 유효하다.

강기정 교수는 협약 체결 후 “노인을 섬기고 보살피는 것은 공동체 가치를 실천하는 중요한 일로, 국가와 가족을 위해 헌신해온 노인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학교 차원에서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5일 강 교수는 전국 장기요양기관의 시설장 및 종사자 약 100여 명을 초대하여 현지조사와 노인학대 방지를 위한 주요 내용을 다룬 특강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감독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