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소방서 소속 의용소방대가 최근 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어르신돌봄안전지킴이로 활동하고 있다.
가평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와 청평노인복지관은 지난달 22일 지역사회 노인복지증진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의용소방대연합회는 청평노인복지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 돌봄 안전지킴이 활동을 적극적이고 다양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청평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한 생활을 위해 안전교육 등의 자원봉사를 통해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지역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단체로 활동하게 된다.
김화실 여성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어르신의 안전과 복지 사각지대가 없도록 청평노인복지관과 서로 긴밀한 업무협조가 필요하다”며 “어르신 돌봄 안전지킴이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가평여성의용소방대 및 조종여성의용소방대는 가평군 지역 어르신(취약가구)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참여 활동 및 일상생활 등을 지원하는 어르신안전돌봄지킴이를 운영하고 있다.
가평여성의용소방대 및 조종여성의용소방대는 소방서와 함께 지역 사회에 안전에 기여하고 주민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지난달 22일 청평노인복지회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의 사회적 참여를 촉진하고,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두고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