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울진군보건소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및 어르신 예방접종 실시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올해 1월부터 어린이 필수 국가예방접종 및 어르신 대상 예방접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울진군은 예방접종 대상인 관내 어린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질병 예방에 효과, 효율적인 예방접종을 권고 및 안내하여 군민들의 건강 증진에 앞장 서고 있다.

만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18종의 백신(결핵, B형간염, 수두, 폐렴구균, 일본뇌염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18종 백신 중 만 12세~17세 여성청소년 및 만 18세~26세 저소득층 여성(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게는 HPV 백신을 지원한다. 접종기관은 보건소, 평해읍보건지소 및 관내 위탁의료기관인 울진군의료원, 누가의원, 삼성의원에서 접종이 가능하며 방문 전 전화로 문의가 필요하다. 

어르신 예방접종의 경우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는 폐렴구균 예방접종, 만 50세 이상 울진군민에게는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접종기관의 경우 백신 종류 별로 상이하기에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 혹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https://nip.kdca.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울진군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꼭 필수예방접종을 권고한다.”라며“어린이 뿐 아니라 전 울진군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지원 방안을 아낌없이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