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포 장기요양기관 인권경영 선포 눈길

제6회 김포시 노인복지 종사 전진대회 성료


제6회 김포시 노인복지 종사자 전진대회에서 인권경영선포식을 개최해 인권수준향상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김포시노인복지총연합회(회장 이형주)는 지난 4월 19일 ‘제6회 김포시 노인복지 종사자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는 김포시 노인복지 최일선에서 근무하고 있는 장기요양 종사자들의 수고와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식전행사로 울림소리팀이 난타 공연을 선보였으며, 연합회 초대회장인 차태호 고문(로뎀동산요양원)의 개회선언으로 본 식이 시작됐다.

내빈으로 김주영 국회의원, 김포시 복지국 진혜경 국장, 김포시의회에서는 오강현 부의장, 유영숙 행정복지위원장, 김계순 도시환경위원장, 정영혜 의원, 유매희 의원, 이희성 의원이 참여했고, 경기도의회에서는 김시용 의원, 홍원길 의원, 오세풍 의원이 참석했다.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박찬수 회장, 김포시사회복지협의회 박기원 회장, 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남순 위원장, 김포시장애인시설연합회 이경규 회장, 그 외에도 김포시사회복지사협회와 김포시 노인복지 관계공무원, 협약기관, 후원자, 공연팀 등이 함께 하였으며, 종사자까지 약 4백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내빈들의 축사와 함께 성대하게 진행됐다.

특히 노인복지유공자 표창은 김포시장, 국회의원, 경기도의장,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장, 협의체회장 등 45명에게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노인복지 유공자분들에게 전수식을 진행함으로 종사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종사자 표창식이 끝난 후 각 시설을 대표하는 모든 시설장들은 ‘인권경영 선포식 및 결의대회’라는 퍼포먼스로 결의서 낭독과 함께 ‘▷신체보호는 절차대로 ▷낙상예방은 인권 지킴이 ▷욕창예방이 인권 수호자 ▷인권경영이 어르신 행복 ▷우리 모두는 인권 지킴이다.’ 라는 다섯가지 슬로건을 선창과 재창을 하며 참석한 모든 분들에게 어르신들을 위한 투명하고 학대가 없는 시설을 운영하고 참된 노인복지 종사자가 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이날 행사는 2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방안으로는 연세하나병원, 한국바이러스센터(주)와 업무협약 체결하여 상호 긴밀한 협조와 유대관계를 통해 협력체계를 확립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대회사에 나선 이형주 김포시노인복지총연회장은 “김포 노인복지를 책임지고 있는 모든 분들이 오늘의 주인공이며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한곳을 바라며 김포시의 노인복지의 발전을 위해 함께 나가아고 있다”며 종사자 전진대회에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박찬수 회장은 “종사자들의 염원과 연합회의 노력, 지자체 등의 관심과 지원으로 사회복지사를 비롯한 모든 복지 종사자들의 처우가 개선되는 사례를 접하고 있다”라고 하면서 “김포시도 김포시장님을 비롯한 많은 분들의 관심으로 보다 좋은 환경에서 어르신을 섬기고 종사자들의 삶도 지금보다 더 개선되길 바란다”라고 축사했다.

전진대회 1부가 끝난 후 2부에서는 ‘유명 개그맨 이정수’가 사회와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했으며, 노인복지 종사사분들을 위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각 시설을 대표한 종사자들은 가야금, 노래, 댄스 등 각자의 장기자랑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55인치 삼성전자 TV, 자전거, 오븐, 전자렌지, 쾌관절 프리미엄 골드 등 100여 가지가 넘는 선물을 경품 추첨행사 등으로 행운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서는 특별히 한국바이러스센터(주)에서 소독제, 핸드워시, 주방세제 세트, 게으른농부 영농조합법인에서 떡국 및 국수 세트, 다온 유통전문판매원에서 쾌관절 프리미엄 골드, 김포우리병원에서 기념품으로 수건, 연세하나병원에서 MRI 촬영권과 태반주사 영양수액 등을 협찬받았고, 각 시설에서 전자제품, 구찌향수, 자전거, 쌀 등의 다양한 경품을 내놔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종사자들에 대한 포상도 수여됐다. 수상자는 △ 김병수 김포시장상: 최정윤, 이연종 △ 김주영 국회의원상: 김선위, 김선아 △ 박상혁 국회의원상: 최영란, 조인순 △ 염종현 경기도의회의장상: 윤선애, 유상임, 이문경, 권미숙 △ 김인수 김포시의회의장상: 손미혜, 송흥옥, 이윤택 △ 경기도사회복지협회장상: 이동준, 김미선, 안은선 △ 김포시사회복지협회장상: 김현숙 △ 김포시노인복지총연합회장상: 배순덕등이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한국장기요양지역협회연합 김재섭 부회장(부천협회장)은 “김포시 연합회의 역동성을 충분히 보여준 행사”라고 평가하며, “연합회 지도력으로 인권수준과 지역사회 서비스 질 향상을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