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어르신을 신나게 움직이게 하는 체조법 개발

시니어 생활체조 지도사 자격증
시니어 생활체조 지도사 자격증

신이 나서 우쭐우쭐하여지는 기운을 신바람이라 한다. 신체기능과 인지기능이 떨어지는 노인세대의 경우 몸을 움직여 마음의 우울감을 극복하고 근골격계의 건강을 증진해야 한다.

맞춤교육 전문 백세누리가 어르신들의 신체 밸런스와 컨디션 유지를 위해 진행하는 체조수업, 바로 신바람 체조를 보급한다. 

백세누리 도경희 대표는 “기관에서 좋은 운동을 매일 진행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의견이 많아 요양기관에서 진행할 수 있는 데일리 체조 콘텐츠를 관계자를 위해 제작하였습니다.”라고 개발 배경을 밝혔다.

지난 1월 27일에 첫개강과 동시에 30명의 1기 지도사가 탄생하는 기염을 토했다.

신바람 체조의 특징으로 ▲체계적인 신체 균형감 유지를 위한 이론을 바탕으로 개발된 체조 수업 ▲필라테스 소도구를 활용하여 중요 근력과 관절의 유연성을 유지할 수 있는 수업 ▲신체의 움직임을 자극하는 기능성 음원을 제작하여 수업 진행 ▲신나는 댄스음악에 맞춘 체조, 요가, 생활체육을 접목하여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수업 등을 꼽을 수 있다.

노인복지현장에서는 “이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매일 어떻게 움직이게 해드릴까?를 고민하지 않을 수 없는 환경속에서 개발된 체조기법이라 의미가 상당하다는 평이다.

콘텐츠, 음원, 교수방법을 전달하는 자격과정이 4월에 오픈된다. 2024년 4월 13일 토요일 10시부터 오후4시까지 진행된다. 장소는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특전도 주어진다. 자격증 취득과 함께 백세누리 정회원 자격 수업교안, 체조교구 4종, 음원 및 교육영상 제공모두 제공된다. 자격증 문의는 백세행복대학 1588-8403으로 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