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자원봉사대회 내 노인 학대 예방을 위한 부스 운영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는 6일 지역본부 7층 회의실에서 5개 권역 노인보호전문기관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올 2월부터 지난달까지 공단과 노인보호전문기관이 협업해 진행한 '노인학대예방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과 연계해 ▲ 143개 주야간보호기관의 인권인식 실태점검 및 컨설팅 ▲ 3개 입소시설 종사자 880명을 대상으로 방문교육 ▲ 노인학대 예방 4행시 챌린지 운영(61개 기관, 91편 출품) ▲ 교육 동영상 3편 제작 및 배포한 바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노인학대 예방 4행시 챌린지 참여작 중 4개의 우수작품을 선정 했다. 또 대전시 노인보호전문기관이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이 7일 경기도청 1층 다산홀 앞 로비에서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2023 경기도자원봉사대회' 내 노인 학대 예방을 위한 부스를 운영했다.

'2023 경기도자원봉사대회'는 경기도 내 5000시간 이상 봉사를 진행한 우수봉사자를 초청해 우수 봉사자에게 감사를 전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기관에서 운영하는 체험부스들 가운데,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은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노인 인권 보호와 권익 증진을 위한 '노인학대 예방부스'를 다양한 분들에게 홍보했다.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 직원들은 2023 경기도자원봉사대회 내 노인학대 예방부스에서는 우수 봉사자들을 대상으로 △노인학대의 유형 및 학대 징후 안내 △노인 학대 신고 서약 캠페인 △노인 학대 신고 상담 번호(1577-1389) 홍보 △기관 홍보 물품과 리플렛을 전달했다.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 홍보 담당자는 "2023 경기도자원봉사자 대회에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이 참석하여 경기도를 위해 힘써주시는 우수 봉사자분들과 관계자분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져 감사하다"면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행사에 참여하는 분들에게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과 노인학대를 알리고, 경기도 내 노인학대 예방 및 학대피해어르신들에 대한 지원에 긍정적인 계기가 되길 소망 한다"고 말했다.

이번 노인학대 예방부스를 운영한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소속 공공광역기관으로 경기도 남부 지역의 6개 시(수원시, 안산시, 화성시, 평택시, 오산시, 안성시)를 관할하고 있다. 노인학대 신고전화 접수와 학대피해노인 및 학대행위자 상담을 진행하며 노인학대 예방교육과 노인인식개선 홍보활동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역본부에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