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본부장 최옥용)는 지난 27일 장기요양기관「ESG경영 실천 추진단」활동 우수기관을 격려하고 그 간의 실천내용을 공유하기 위한 사례공유회를 실시하였다.
건보공단과 장기요양기관 협회는 장기요양 제도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자, 2023년 4월 ESG경영 실천 추진단을 구성하였다.
― 공단은 협회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장기요양기관 맞춤형 'ESG경영 실천 매뉴얼'을 제작·배포하였으며, 각 기관에서는 수급자 인권 및 종사자 권익보호, 투명한 기관 운영 등 16개 세부과제를 실천하는 등 ESG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사례공유회는 우수 활동기관 15개소에 감사장을 전달하고 실천사례 공모 우수작을 포상·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사례공유회에 참석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중 한 명은 "ESG경영 실천 매뉴얼 및 체크리스트 지표가 기관 운영에 도움이 되었으며, 이 지표를 기준으로 ESG경영 실천에 대해 더 확산된 생각을 할 수 있었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기관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여 추진하면 좋겠다"고 전했다.
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최옥용 본부장은 "ESG경영이 강조되는 환경에 발맞춰 장기요양 제도의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보험자와 공급자의 상생협력이 필요하다"며 ESG경영 문화 확산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