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위선경, 민간위원장 김윤중, 이하 상면 지사협)는 지난 24일 ‘2023년 제4차 어르신과 함께하는 우리 숲 산책 사업’을 마지막으로 올해 해당 사업을 마무리했다.
이날 사업은 상면 임초리에 위치한 아침고요동물원에서 진행했으며,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과 상면지사협 위원, 자원봉사자 등 38명이 참석했다. 카페에서 차 한 잔으로 여유롭게 일정을 시작하신 어르신들은 아침고요동물원을 자유롭게 관람하면서 따뜻한 가을의 정취를 물씬 즐겼다.
송 어르신은 “아침고요수목원은 알았지만, 동물원도 상면에 있는 줄 몰랐다. 와 보길 잘했다.”고 하시며, 오늘의 일정을 즐기셨고, 최 어르신은“같은 상면이라 거리도 가깝고 다니기 편한 일정이라 너무 좋네. 다녀 본 중 오늘이 제일 좋은 것 같아.”라고 하시며 높은 만족감을 보이셨다.
상면지사협 위원들은 사업 시작부터 헤어질 때까지 어르신들을 가까지 모시며 인솔했고, 상면 봉수리에 있는 운악산성불사(주지 법광스님)에서는 주지스님이 직접 45인승 버스운행 봉사에 참여해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편 “건강한 노년을 위한 상면의 행복한 아침”이라는 슬로건 아래 추진 된 2023년 상면 지사협 특화사업인 ‘어르신과 함께하는 우리 숲 산책’은 지역주민들이 기부한 CMS모금액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배분받아 추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