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짐웨어 브랜드 HDEX(에이치덱스)와 KASEP(대한 운동 전문 물리치료사협회)가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어르신 약 200명을 대상으로 ‘테이핑’ 봉사와 ‘낙상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봉사에서는 HDEX 임직원과 KASEP을 포함한 총 15명이 참여하여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테이핑과 낙상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KASEP은 어르신들이 통증을 호소하는 주요 부위인 어깨, 무릎, 허리, 손목 등 통증 부위에 테이핑을 실시하여 통증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자 하였고, 테이핑 요법이 낯선 어르신들에게 제품 및 사용방법을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낙상 사고 예방을 위한 생활 수칙과 사고 발생 시 대처 방법을 안내하는 낙상예방교육을 실시하였고 많은 이들이 참석하여 강의실은 만석이 되었다. HDEX는 소아암 환우들, 취약 계층 어르신들을 비롯하여 손길이 필요한 사회 곳곳에서 여러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적극 노력하고 있다.
HDEX 관계자는 “KASEP과 함께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뜻깊은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대한 운동 전문 물리치료사협회 물리치료사분들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재능 기부를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