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거제3동, 즐거운 노년 위한 '찾아가는 어르신행복학교' 실시


연제구 거제3동 (동장 김선태)는 지난 11일과 12일 양일 간 주민자치회 나눔복지분과위원회(위원장 고성윤) 주관으로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행복학교’ 3회차 사업을 실시하였다.

‘찾아가는 어르신 행복학교’는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문화체험 및 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노년기 건강한 여가활동 지원 및 일상생활의 무료함 회복을 위한 2023년 거제3동 주민자치회 나눔복지분과위원회 사업 중 하나이다.

이번 회차에서는 가을맞이 ‘드라이플라워 켈리그라피 액자만들기’를 실시하여 글씨를 쓰는 연습 및 드라이플라워를 활용한 액자꾸미기를 통해 평소 하지 못한 체험을 제공해드렸다. 지난 5월과 7월에는 떡 컵케이크 만들기와 스마트활용 교육을 실시하였다.

사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요즘 글씨를 쓰는 일이 잘 없어 글 적는게 힘들었는데 글쓰는 연습과 함께 이쁜 꽃과 글귀로 액자를 만드니 뿌듯하다. 집안에 액자를 걸어놓으면 화사한 일상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고성윤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열심히 만들고 뿌듯해 하시니 2023년 찾아가는 어르신 행복학교 사업의 목표가 잘 이루어진 것 같다. 거제3동의 주민들이 행복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