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가재울도서관 어르신 특화프로그램 운영

의정부가재울도서관은 9월 12일부터 11월 9일까지 2023년 하반기 어르신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60세 이상 어르신과 정보 소외계층 대상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어르신들이 소통의 즐거움 뿐만 아니라 우울증 예방, 두뇌 자극을 통한 문제 해결력과 인지력,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두뇌가 즐거운 소통 보드게임’을 통해 다양한 영역의 보드게임 강좌를 8회 진행한다.

또 예술창작공간에서 라탄을 이용해 바구니를 비롯한 마크라메, 드림캐처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활소품을 만드는 ‘시니어의 감성공방’도 준비돼 있다.

이 밖에 정보 소외계층을 위한 디지털 이해 교육인 ‘6080 시니어의 스마트폰 활용법’, ‘스마트한 시니어의 디지털 교육’ 도 운영한다.

두 강좌는 어르신들이 디지털 기기 사용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편리하게 기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8월 29일 오전 10시부터 강좌별 10명씩 전화로 선착순 접수한다.

궁금한 사항은 가재울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확인 가능하다.

박영애 도서관과장은 “가재울도서관은 어르신들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