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장천식 장기요양 마이스터 성결대 특강 성료

‘초고령사회 요양시설 설립과 경영전략’을 주제로 특강 개최
포럼회원들이 강의 종료 후 기념좔영을 하고 있다.
펴나니사회복지연구소(소장 장천식 박사)가 지난 7월 12일 고령사회융합포럼이 개최한 ‘초고령사회 요양시설 설립과 경영전략’ 특강을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성결대학교 야립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포럼에는 성결대학교 사회복지전공 대학원생들을 비롯한 장기요양기관 설립에 관심 있는 일반인까지 총 60여 명이 참석했다. 

노인인구 급증에 따른 장기요양서비스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날 특강에서는 장기요양산업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사회 장기요양산업의 트랜드를 전망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천식 박사
특히 강사로 초청 받은 펴나니사회복지연구소 장천식 소장의 20여년 노인복지 현장 경험과 실제적인 지식전개는 요양원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 경영자들로 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장천식 소장은 본지에서 장기요양마이스터로 특별 취재하여 보도한바 있다.

고령사회융합포럼은 사회복지 전공자들이 모여 자조적으로 학술 활동을 하는 비영리민간단체로 초고령사회 대비 현장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특강으로 현장 정보를 공유하고, 사회복지정책 및 현장 견학 등을 통해 더 나은 복지사회 구현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펴나니사회복지연구소는 장기요양 연계 플랫폼 전문회사인 ㈜펴나니의 부설 연구소로서 장기요양기관 설립에서부터 경영지도, 교육, 재무회계, 노무관리, 건보공단 평가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