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건보 인천경기본부, ‘장기요양 올바른 청구문화 정착’ 슬로건 시상식 개최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본부장 안수민)는 27일 장기요양 청구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슬로건 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관내 장기요양기관 및 노인보호 전문기관을 대상으로 올바른 청구문화 정착을 유도하고, 기관이 스스로 부당청구 예방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부당청구 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지역사회 내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 시행됐다.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1일까지 총 60여 편의 작품이 접수돼 내부 위원회의 블라인드 방식을 통한 2차례 심사와 최종 온라인 설문조사를 거친 후 총 6편의 우수작이 선정됐다.

 

최우수작으로는 함석영씨(더함재가복지센터)의 ‘정성은 가득하게, 청구는 투명하게, 든든한 장기요양보험 서비스’가 선정됐으며 올바른 청구의 중요성이 함축적으로 잘 표현된 작품으로 평가됐다. 이외에도 우수작 2편(▲최소연 씨 ▲손경우 씨)과 장려 3편(▲김미애 씨 ▲김수현 씨 ▲김규린 씨)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작품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와 인천경기지역본부 장기요양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부당청구 예방활동을 위한 교육 및 홍보물품 제작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안수민 본부장은 수상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급자 중심의 서비스 질 향상과 올바른 청구문화에 대한 종사자분들의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